국립공원공단, 노․사․감 청렴문화 확산 공동실천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정운기 기자 |
작성 24-06-20 03:49 |
댓글 0건
본문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6월 19일(수), 강원도 원주 본사에서 김주원 노동조합위원장, 송형근 이사장, 김경순 상임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노․사․감 청렴문화 확산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노․사․감(노동조합, 경영진, 감사기구)이 함께 손잡고 ‘청렴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과 조직의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약서에는 ▲내부통제 기능강화 ▲인권보호 및 비위근절 ▲임직원 고충해결 및 부패취약분야 발굴·개선 ▲전직원 참여를 통한 청렴도 향상 ▲부정·부패행위 척결에 대한 공동 협력 등의 내용들이 담겨있으며, 청렴한 조직을 위해서는 노동조합, 경영진, 감사기구가 이견을 가질 수 없다는 노·사·감 공동의 의지가 반영됐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국립공원공단만의 청렴생태계를 조성하여 국민들께 신뢰받는 청렴한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고, 김경순 상임감사는 “노·사·감이 협력하는 상생의 문화를 바탕으로 공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 체결 후, 송형근 이사장은 윤리경영과 인권보호 의지를 천명하고자「언어 폭력 없는 사회」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
저작권자 ©미디어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