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1-07
  • 2024년 11월 07일

심사평가원, ‘의료기관 이에스지(ESG) 경영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수상작을 함께 공유하며 보건의료계…

페이지 정보

정운기 기자  | 작성 24-11-07 01:19  |    댓글 0건

본문

17f88cb421beeb09d2c1e4f4fb9a9efc_1730909981_2147.JPG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5일 서울 국제전자센터에서 ‘의료기관 이에스지(ESG)경영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사례공유회(이하 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모범적인 이에스지(ESG)경영 추진과 우수한 이에스지(ESG) 아이디어를 발굴한 의료기관 및 의료기관 종사자에게 시상하고, 수상작을 함께 공유하여 보건의료계 내 이에스지(ESG) 인식 제고와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자 개최됐다.


 행사는 ▲ 공모전 주관기관 대표자 축사 ▲ 이에스지(ESG) 특강 ▲ ‘우수사례’ 부문 시상식 및 수상작 발표 ▲ ‘아이디어’ 부문 시상식 및 수상작 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12건의 수상작에는 상장과 소정의 포상금이 지급됐다. 


 심사평가원과 진흥원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보건의료계 이에스지(ESG) 가치를 확산하고 혁신적이고 실현 가능성을 갖춘 이에스지(ESG)경영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의료기관 및 의료기관 종사자 대상「의료기관 이에스지(ESG)경영 우수사례·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공모전에는 52건의 의료기관 이에스지(ESG)경영 우수사례와 27건의 보건의료분야 신규 이에스지(ESG)경영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 6건, 총 12건의 수상작이 결정됐다.


 심사평가원과 진흥원은 선정된 우수사례를 보건의료계 내 홍보·확산하고, 신규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을 검토하여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 오수석 기획상임이사는 “의료기관의 이에스지(ESG)경영 참여 의지와 진정성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심사평가원도 본연의 업무와 더불어 열린소통의 자세로 이에스지(ESG)경영을 추진하고, 의료기관과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미디어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

심사평가원, 제약사 직원 대상 약제실무아카데미 심화(MASTER) 과정 개최 - 의약품 보험인정 기준 등 사례 위주 대면교육 진행 -

다음 기사

국민 10명 중 8명 자연휴양림 등 산림복지서비스 이용…이용자 96.1%가 삶의 질 향상 실감 - 산림청, 2023년 산림휴양·복지활동 조사결과 발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