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0
  • 2024년 05월 20일

강릉시, 직원대상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역량교육 실시 - 탄소중립 및 공공부문 온실가스 감축 대응역량 강화 -

페이지 정보

정운기 기자  | 작성 24-04-29 10:08  |    댓글 0건

본문

8fe6a201b5e8e46fa01794a21fca01c3_1714352928_3454.jpg
 

□ 강릉시는 29일(월) 오후 2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에너지지킴이 및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후변화대응 및 탄소중립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부서별 에너지지킴이와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담당자의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을 이해하고 공공시설 에너지 절약에 대한 관심을 높여 탄소중립 대응 업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 교육은 기후변화의 현재 그리고 미래 탄소중립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공공부문 목표관리제에 대한 전문가 초청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 강연 내용으로는 탄소중립 이해 및 필요성, 국내외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대응현황, 정책동향, 탄소중립을 위한 강릉시의 의무 및 국내시행 주요제도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 기후위기는 일부 특정 지역이 아닌 전 세계가 공감해야 하는 문제로, 교육의 1부는 ㈜솔루티스 기후환경전략본부 김혜준 팀장이 국내외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대응현황, 정책동향 등에 대하여 강의한다.


□ 김혜준 팀장은 저탄소 소비, 에너지 절약, 순환경제 참여 등 인간의 활동을 바꾸는 전환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천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 2부 강사로 초빙된 최지혜 한국기후변화연구원 기후환경연구실 선임연구원은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제’를 주제로 강릉시 추진현황과 시설담당자의 역할 및 대응방향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 강릉시 관계자는 “ 탄소중립과 공공부문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모든 공직자가 함께 고민해야 한다.”라며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 주기적인 교육을 확대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미디어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

강릉시 치매안심센터, 강릉중학교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다음 기사

제33회 강릉시 노인회장기 게이트볼대회 개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