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0
  • 2024년 05월 20일

강릉시 문화관광해양국, 직원역량강화 교육 추진 - 워크숍, 부서별 업무 공유의 시간 등 역량강화 위한 다양한 시책 마련 -

페이지 정보

정운기 기자  | 작성 24-05-08 08:10  |    댓글 0건

본문

05bc09f9a3a5415f081ccd39dde4417d_1715123412_2597.jpg
 

□ 강릉시 문화관광해양국(국장 심상복)은 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이해도와 실무 수행능력을 높여 원활한 업무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직원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 문화관광해양국의 업무 추진 방향, 내용 공유를 통해 부서간 협업을 활성화하고, 학습분위기 조성으로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 먼저, 매주 1회 직무역량 강화의 시간으로 정하여 국내 6개 부서가 돌아가면서 업무에 필요한 기본지식, 서로 협조가 필요하거나 공유해야 할 사업 등을 주제로 국 전체 직원 대상 워크숍을 추진한다.


   ○ 첫 번째 워크숍은 5월 8일(수) 17시 시청2층 대회의실에서 보조금과 위탁대행사업에 대한 업무 표준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다.


   ○ 담당 공무원이 주제발표를 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나온 의견들을 모아 추후 교육자료 작성 및 보완한 후 업무에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 또한, 부서별로 매주 1회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소통의 시간을 가져 업무 담당 공무원이 본인 업무에 대하여 설명하고, 부서 직원들과 질의응답을 실시하며 업무 공유에 나선다.


□ 특히, 강릉시는 세계 100대 관광도시 진입을 목표로 아시아의 힐링 관광수도를 지향하는 만큼 트렌드를 읽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책을 발굴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


□ 이에 따라 사무실 한 곳에 국 직원들로부터 신청받은 업무에 필요한 도서들을 모아 정책도서실을 만들고, 업무별로 꼭 가봐야 할 현장 목록을 만들어 원활한 업무 추진에 힘쓸 방침이다.


□ 아울러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공유의 시간, 업무에 대한 고민 등을 바탕으로 업무별 매뉴얼을 만들어 직원들의 전문지식 습득을 돕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강릉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직원역량강화 시책을 추진하여 직원들이 담당업무뿐만 아니라 시에서 추진하는 현안과 과제들에 관심을 가져 더욱 발전하는 강릉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미디어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

강릉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무료세무상담 봉사실시

다음 기사

서원주 건강생활지원센터「2024년 실버요가 교실 2기」참여자 모집 - 몸의 균형과 근손실 예방을 위한 실버요가, 주 2회 1개월간 운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