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재능 발견..리틀 피카소, 정은우
페이지 정보
본문
□ 원주시는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지원·개발을 통해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바우처 서비스 중 아동역량 개발을 위한 서비스는 아동·청소년에게 음악 및 미술을 매개로 한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아이들의 심리정서 발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예체능 분야의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 이번 사업을 통해 재능을 발견한 정은우 아동(봉대가온학교 2학년)이 그 사례이다.
□ 정은우 아동이 직접 그린 화목한 가족의 모습, 친구들과의 즐거운 모습,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함께 어우러져 지내는 모습 등 여러 그림은 ‘창의적이고 생각지 못한 색깔들의 알록달록한 조화’가 매력을 지녀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 정은우 아동의 그림은 원주시청과 국회의사당에서 전시되며 에코백, 아동 식기류 업체 등과 협업을 통해 상품으로 제작된다.
□ 이를 통해 얻은 수익은 특수교육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설립된 봉대가온학교에 장학금으로 기증된다.
□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바우처 지원을 통해 아동의 심리정서 발달, 예체능 교육 등에 필요한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한편 원주시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으로 ▲아동청소년 정서함양 지원 ▲강원 행복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주양육자와 함께하는 놀이학교 ▲장애인 맞춤형 건강관리 ▲시각장애인안마 ▲평생건강관리 ▲어르신 심리정서 지원 ▲강원 행복한 도민 심리지원 등 다양한 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미디어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